[주식뉴스!] 주식뉴스 앱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
 

주식뉴스 앱은 많은 뉴스를 손쉽고 빠르게 볼 수 있는 앱입니다. 또한 원하는 키워드의 뉴스를 뽑아서 볼 수도 있고 주식 테마나 찌라시 정보까지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임상정보나 공시정보, 기업 리포트 등 주식을 위해 필요한 많은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주식뉴스 앱에서 하단에 있는 "관심뉴스" 탭을 누른 후에, 상단에 있는 연필 모양을 눌러서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뉴스 목록에서는 손으로 기사를 꾹 누르면 "나의뉴스"에 등록이 됩니다. 뉴스를 보는 도중이라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별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뉴스 목록에서 뉴스를 꾹 누르면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오늘의 인기뉴스는 장전에 이슈가 되는 뉴스를 빠르게 살펴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식뉴스앱을 사용하는 많은 주식인들이 보는 뉴스이기에 주식에 도움이 되는 뉴스입니다. "나의뉴스" 탭에서 상단에 있는 별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최근뉴스"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목록 아이콘을 터치하면 신문사 목록이 보여집니다. 여기서 원하는 신문사를 선택하면 해당 신문사의 뉴스만 보이게 됩니다. 신문사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신문사의 뉴스만도 볼 수 있습니다.
"나의뉴스" 탭의 상단에 있는 오른쪽에서 두 번째 서류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원하는 종목의 뉴스를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해당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연필 아이콘을 클릭해서 종목을 등록해야 합니다.
네 당연히 있습니다. "나의뉴스" 탭에서 상단 왼쪽에 있는 메모 아이콘을 터치하면 주식과 관련된 여러 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본인만의 일정을 등록하거나 보고 싶다면 "나의뉴스" 탭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빨강생의 메모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테마/종목" 탭을 터치하면 다양한 테마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종목을 터치하면 네이버 종목 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테마 제목 왼쪽에 있는 차트 아이콘을 터치하면 테마 내 종목들의 상승률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테마/종목" 탭에서 종목을 꾹 누르면 해당 종목이 "내 종목 상승률" 화면에 등록이 됩니다. 이 화면에서 본인의 관심 종목을 계속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은 "테마/종목" 탭의 오른쪽 하단에 빨간색 별 아이콘을 터치하면 볼 수 있습니다.
"테마/종목" 탭의 오른쪽 상단에 TOP30 아이콘을 터치하면 볼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부터 상승률 그리고 해당 종목이 속한 테마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찌라시를 무시할 필요도 없지만 신뢰해서도 안됩니다.
상승이 나오기도 하고 하락이 더 크게 나오기도 합니다.
다만 참고자료로서 유용하기 때문에 [주식뉴스!] 앱에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찌라시/관심" 탭을 터치하면 됩니다.

이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정렬 아이콘을 터치하면 원하는 등록자의 찌라시만도 볼 수 있습니다.
뉴스는 속도가 생명입니다. 또한 뉴스가 오더라도 이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한 기능들이 유료 기능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말 많은 기능들이 무료로 제공되지만 조금 더 빨리 정보를 얻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이 유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최근뉴스" 탭의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자동조회 기능은 기본 2분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좀 더 빨리 보고 싶다면 "최근뉴스" 탭의 우측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서 보이는 "환경설정" 화면에서 "뉴스 자동 조회 시간 단축" 메뉴를 터치해서 기능 개선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0.5분(30초), 0.2분(12초) 단위로 자동 조회가 가능해지며 장중에 자동 조회를 해서 뉴스를 좀 더 빨리 볼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속보, 단독, 공시, 특징주, 시황체크, 정부일정, 주식상승률TOP30 등의 주요 뉴스를 알림(상단, 전면)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켜고 끄는 것은 "환경설정"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단독, 속보, 특징주는 정액권 사용자에게만 알림이 전송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관심뉴스" 탭에서 보는 뉴스는 정말 많은 뉴스 중에서 원하는 키워드의 뉴스만을 골라서 보기 위한 기능일뿐, 알림용은 아닙니다. 수많은 뉴스를 보는 대신 현재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등록해서 뉴스를 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여기에 키워드가 많아지면 장중에 해당 뉴스를 빠르게 캐치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 도입된 기능이 "알림 키워드" 기능입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해 놓고 해당 키워드의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면이나 상단노티로 알림을 받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유용한 이유는 장중에는 많은 뉴스를 일일이 보기 힘들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전면이나 상단에 알림으로 오기 때문에 다른 뉴스들보다 더 캐치하기가 쉬워집니다. 물론 이런걸 잘 캐치하는 것도 본인의 집중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알림 키워드는 "나의뉴스" 탭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핸드폰진동 아이콘을 터치하면 됩니다. 물론 환경설정 화면에서도 해당 메뉴가 있습니다.
"알림 키워드" 기능으로도 뉴스를 놓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중요한 키워드를 포함한 뉴스는 바로 보여지게 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양한나기자"나 "임상", "수출계약" 등의 중요 키워드를 등록해 놓으면 해당 뉴스가 발생했을 때, 자동으로 해당 뉴스가 화면에 보여집니다. 그러므로 뉴스를 놓치고 싶어도 놓칠 수 없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스켈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단, 알림 오는 뉴스나 공시 등을 대상으로 하므로 특정 뉴스를 팝업시키고 싶다면 "알림 키워드"에 해당 키워드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팝업 키워드"의 팝업 대상은 알림키워드/속보/단독/공시 등입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30미만] "환경설정" 화면에서 아래쪽으로 내리면 "알림 전면 보기"와 "알림 전면 보기 시간 늘리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30이상] 전면 보기가 변경되었습니다. 전면 보기가 잘 되지 않는 경우 여기 를 눌러서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환경설정" 화면에서 "뉴스 제목만 보기" 메뉴를 눌러 기능을 활성화하면 뉴스는 제목만 보이게 됩니다.
"환경설정" 화면에 가보시면 기업리포트를 조회할 수 잇는 "한경컨센서스 기업 리포트"과 포탈마다 인기있는 뉴스를 볼 수 잇는 "랭킹뉴스"가 있습니다. 또한 공시나 임상시험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최근뉴스" 탭의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한 후 보여지는 "환경설정" 화면에서 "기본 정액권"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메뉴를 터치하면 자세한 설명이 나오니 살펴보시면 됩니다.

"프로 정액권"은 주식뉴스의 핵심 기능인 "뉴스픽", "뉴스픽R", "뉴스픽 카테고리" 등의 주요 서비스 등을 모두 포함하는 전체 기능 정액권입니다.
네.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PC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C 프로그램은 주식을 전문으로 하는 분들을 위한 주식뉴스의 완성판입니다.
다양한 기능은 기본이고 관심 분야의 창을 화면에 원하는데로 띄어놓고 볼 수 있으며 뉴스픽 R 서비스도 다양한 설정으로 여러 개를 띄어서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상승 중인 종목들의 테마 순위를 보여주는 테마랭킹 기능과 임상정보, 공시정보 등 주식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2일간 유료 기능을 완전하게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http://www.stockinfo7.com/etc/pc
장중에 뉴스 매매를 하는 투자자분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으로 뉴스를 빨리 보고 매수를 빨리하는 것이 뉴스 매매에서 가장 제일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매번 늦게 보거나 찌라시를 보고 매수하더라도 이미 상승하고 있는 상태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수익보다는 손실 확률이 더 큽니다.

하지만 "뉴스픽" 서비스를 사용하면 수많은 뉴스 중에서 불필요한 뉴스를 제거하고 중요한 뉴스를 관련 테마와 함께 실시간으로 제공해드립니다.
이를 통해 빠른 매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추려진 뉴스 중에서도 재료의 크기를 판단하는 것은 투자자의 몫이 될 것입니다.
"뉴스픽"의 자동 조회 시간은 뉴스 자동 단축 시간에 따라 달라지므로 반드시 "뉴스픽" 서비스와 "뉴스 자동 조회 시간 단축"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스픽] 서비스 소개 https://blog.naver.com/mobitant/222140778258
뉴스픽에서는 티커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신 뉴스픽의 뉴스를 한 줄 뉴스로 보여주는 기능이며 다른 앱 위에서도 볼 수 있고 위치를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24번 항목의 링크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뉴스픽 R은 뉴스픽보다 더 빨라진 서비스입니다.
뉴스픽은 조회 시간에 따라 뉴스를 보는 시간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뉴스픽 R은 뉴스를 수집하자마자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수 많은 뉴스들 중에서 내부 시스템 알고리즘을 통해 뉴스를 제공하고 있는 주식뉴스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가장 빠른 서비스입니다.
또한 뉴스픽 R은 테마 정보를 함께 보여주는데 이 정보를 터치하여 다른 화면으로 넘어가더라도 뉴스는 계속해서 추가가 됩니다.
하지만 뉴스픽 R 화면을 닫으면 모든 뉴스가 사라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뉴스픽 R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뉴스픽] 서비스 소개 https://blog.naver.com/mobitant/222174848624

* [주식뉴스 PC PRO버전] 프로그램에서는 뉴스픽 R을 뉴스 종류(이슈, 종목, 임상, 공시 등)에 따라 별도 화면으로 볼 수도 있으며 중복 뉴스를 제거하는 기능, 특지어 키워드의 뉴스만 보거나 팝업으로 보는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고의 장점을 여러 개의 창을 동시에 다 띄어서 볼 수 있습니다.

[주식뉴스 PC PRO버전] http://www.stockinfo7.com/etc/pc
뉴스픽 카테고리는 전날 저녁부터 밤새 있었던 다양한 뉴스를 기반으로 이슈를 정리한 화면입니다. 이를 통해 오늘의 시장 이슈를 파악하고 종목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즉 아침 수 많은 뉴스를 보는 것보다는 이 뉴스와 "오늘의 인기뉴스" 화면을 보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네. 그래서 해당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식뉴스앱의 주요 화면을 동시에 2개 열어서 볼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맨아래 "멀티화면" 메뉴를 클릭하거나 "나의뉴스"에서 녹색 버튼을 클릭해서 "멀티화면"을 선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하지만 태블릿에서 보는 것이 화면을 더 넓게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주식 카페를 위한 프로그램 협찬
종합뉴스! 실시간 뉴스 HTS에 없는 뉴스
종합뉴스R 실시간 뉴스 HTS에 없는 뉴스
주식뉴스 PC 프로그램 무료체험
뉴스 프로그램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