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 된 동해시 장난감도서관 7월 오픈

입력
수정2024.05.02. 오전 7:46
기사원문
이동명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가정의 달 5월이 시작된 가운데 7월 개관을 목표로 동해시 장난감도서관의 확장·이전이 추진되고 있어 지역내 아동·학부모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은 현재 운영 중인 장난감도서관 내부 모습.
가정의 달 5월이 시작된 가운데 7월 개관을 목표로 동해시 장난감도서관의 확장·이전이 추진되고 있어 지역내 아동·학부모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일 본지 취재 결과 동해시는 시비 1억1000만원을 들여 중앙로 333 소재 LG전자 베스트샵 동해점 3층을 리모델링해 이곳에 동해시 장난감도서관을 설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일 현재 리모델링 공사 설계 마무리단계다. 시는 5~6월 리모델링공사와 냉난방기·사무용기기 확보, 장난감 구입, 동해시가족센터와의 위탁운영계약 등을 거쳐 오는 7월 1일 장난감도서관을 개관할 계획이다. 지역내 영유아(0~7세)를 대상으로 쾌적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연령 발달에 따라 다양한 장난감을 대여하게 된다.
▲ 가정의 달 5월이 시작된 가운데 7월 개관을 목표로 동해시 장난감도서관의 확장·이전이 추진되고 있어 지역내 아동·학부모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은 새로운 동해시 장난감도서관이 들어설 LG전자 베스트샵 동해점 3층 모습.
기존에 운영 중인 천곡1길 22-1 소재 아띠 장난감도서관의 경우 임시 컨테이너로 운영되고 있고 공간이 32.67㎡로 협소하다. 확장 오픈하는 동해시 장난감도서관의 면적은 188㎡다.

앞서 동해시와 하이프라자는 지난 3월 22일 시청에서 심규언 시장, 박래원 하이프라자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난감도서관 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 가정의 달 5월이 시작된 가운데 7월 개관을 목표로 동해시 장난감도서관의 확장·이전이 추진되고 있어 지역내 아동·학부모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은 새로운 동해시 장난감도서관 레모델링안.
하이프라자는 2028년 12월 19일까지 천곡동 LG전자 베스트샵 3층 유휴공간을 시에 무상 임대하고 필요한 가전제품 등을 지원한다. 시는 임차한 3층 유휴 공간에 대해 개방형 놀이공간과 수유실, 사무공간, 소독공간, 장난감대여실 등을 갖춘 장난감 도서관으로 리모델링한다.

석해진 시 가족과장은 "건물 신축에 예산 부담이 있는 상황에서 기업체가 시설을 제공하는 등 지자체와 협력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는 사업을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있다"며 "향후 LG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다른 사업 추진도 모색하는 등 민관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장난감도서관 #동해시 #LG전자 #장난감 #베스트샵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