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4월 30일 뉴스리뷰

김영수 2024. 4. 30. 20: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대통령실 "협치 현안 검토"…후속조치 착수

윤석열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첫 회담으로 양측이 일단 대화의 물꼬를 텄다지만, 연속성을 이어갈 수 있을진 미지수입니다. '소통 채널' 구축이 관건인 상황에서 대통령실은 일단 협치 가능한 현안에 대한 세부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 감사원, 선관위 특혜채용 등 대규모 적발

감사원이 지난해 자녀 특혜 채용 의혹이 불거진 선관위를 감사한 결과 대규모 채용 비리 등이 줄줄이 적발됐습니다. 감사원은 자녀 채용을 위해 채용 인원을 임의로 늘리고, 평가 순위를 바꾸는 등 각종 사례를 적발해 27명을 검찰에 수사 의뢰했습니다.

■ "범의료 협의체 구성"…집단 유급 우려 여전

주요 대학병원 교수들이 오늘부터 휴진에 들어간 가운데, 의사단체는 범의료계 협의체를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부분 대학이 내년도 의대 증원 규모를 정했지만 학생들이 돌아오지 않아 집단 유급 우려는 남았습니다.

■ 검찰, 이정섭 검사 자택·포렌식 업체 압수수색

서울중앙지검이 이정섭 대전고검 검사의 주거지와, 처남 휴대전화를 포렌식한 업체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이 검사는 대기업 고위 임원에게 접대를 받고, 선후배 검사들이 처가 골프장을 이용하도록 도왔다는 의혹 등을 받고 있습니다.

■ 시흥 고가차로 공사장서 상판 붕괴…7명 중경상

경기도 시흥시의 고가차로 건설 현장에서 교량 상판이 무너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이 사고로 공사 근로자 등 7명이 다쳤고 이 중 1명은 중상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영수회담 #감사원 #집단유급 #이정섭 #압수수색 #시흥_고가차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