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차기작 ‘인조이’, 어떻게 개발되고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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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은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이하 인조이)'의 2024년 개발 로드맵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로드맵 발표는 인조이의 출시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지속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에는 인조이 총괄 디렉터인 김형준 PD가 직접 출연해 게임의 개발 방향성과 주요 기능, 개발 과정을 전했다.
인조이는 주요 개발 방향성으로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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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의견 게임 내 적극 반영
크래프톤은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이하 인조이)’의 2024년 개발 로드맵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로드맵 발표는 인조이의 출시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지속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에는 인조이 총괄 디렉터인 김형준 PD가 직접 출연해 게임의 개발 방향성과 주요 기능, 개발 과정을 전했다.
인조이는 주요 개발 방향성으로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조했다.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출시 전까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방침이다.
현재 개발하고 있는 기능들도 최초 공개했다. 주요 기능으로 ▲게임 캐릭터 ‘조이’가 운전하거나 탑승할 수 있는 차량 ▲일상생활을 함께 즐기는 단체 행동 ▲과거 행동이 이후 삶에 영향을 주는 평판(카르마) ▲도시의 전광판, 날씨, 청결도 등을 조절할 수 있는 도시 편집 ▲상황을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스튜디오 ▲고해상도 스크린샷이 가능한 포토 모드 등을 소개했다.
이용자들이 쉽게 모드를 만들고 창작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을 개발한다는 소식도 알렸다. 작품을 공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캔버스를 통해 궁극적으로 인조이가 창작의 도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형준 PD는 “지난해 첫 트레일러 공개 후 인조이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디스코드와 SNS 채널을 통해 솔직하고 다양한 의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로드맵 2편 영상은 5월 중 공개된다. 디스코드를 통해 접수된 팬들의 질문을 커뮤니티 매니저가 소개하고 김 PD가 답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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