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대표 뮤지션 등극 기회 '라이징스타콘' 오디션 참가자 모집

입력
수정2024.04.30. 오후 2:00
기사원문
박재원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내달 17일까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접수
청주시 제공.


(청주=뉴스1) 박재원 기자 = 충북 대표 뮤지션으로 등극할 기회인 '2024 라이징스타콘' 오디션에 참가할 음악인을 모집한다.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라이징스타콘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4대 특화사업 중 하나로 도내 뮤지션 발굴과 음악산업을 활성화하는 지원사업이다.

응모 자격은 개인 창작곡을 보유한 도내 음악인으로, 충북에 주소지를 두거나 도내 학교 및 직장에 재적·재직 중인 17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보유한 창작곡은 저작권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한다.

참가 신청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5월 17일까지 받는다. 1차 서류평가와 5월 25일 2차 현장오디션으로 5개 팀을 선발한다. 선정된 팀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1박2일 음악캠프 참여 기회와 음원·로컬 뮤직비디오·프로필 사진 등을 포함한 앨범 제작을 지원받는다.

11월 개최 예정인 '2024 라이징스타콘서트'와 서울 홍대 공연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이 중 라이징스타콘서트에서 입상한 2개 팀에는 최대 300만 원의 상금도 준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