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재팬IT위크 2024`서 누액감지센서·스포츠GMS 등 선봬

팽동현 2024. 4. 29. 17: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티센은 아이티센재팬, 클로잇, 크레더 등 아이티센그룹 계열사 및 관계사들과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일본 최대 IT 전시회 '재팬 IT 위크 2024'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아이티센재팬은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누액감지센서'를 선보였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이번 재팬IT위크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IT서비스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팬IT위크 2024' 행사장에 마련된 아이티센 전시 부스 전경. 아이티센 제공

아이티센은 아이티센재팬, 클로잇, 크레더 등 아이티센그룹 계열사 및 관계사들과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일본 최대 IT 전시회 '재팬 IT 위크 2024'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아이티센재팬은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누액감지센서'를 선보였다. 케이블형 센서와 달리 필름형으로 개발돼 얇으며, 바닥에 밀착해 빠른 감지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흡수가 필요 없는 구조적 특성과 구획별 커넥터 교체만으로 유지보수 가능해 비용절감 효과도 거둘 수 있다.

아이티센에 따르면 누액감지센서는 유민(YUMIN)의 센서에 아이티센재팬이 자체 개발한 SW(소프트웨어) '센(Cen) 디텍터'가 접목돼 현존하는 거의 모든 액체를 감지하고 원격으로 대응할 수 있다. 수분에 민감한 화학 플랜트 시장에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전시 기간 동안 하루 평균 100개 이상 기업이 방문해 제품을 확인했다.

아이티센재팬은 최신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솔루션 '스마트-MIG'도 함께 전시했다. 데이터 이행 시 서버에 사양을 등록하면, 프로그램 소스를 코딩 없이 자동으로 생성해 새로운 포맷을 제공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토대로 생산성을 높이고 데이터 불량률을 기존 대비 10분의 1 수준으로 낮춰 신뢰도 높은 고품질의 마이그레이션 경험을 제공한다.

클로잇은 자체 개발한 로우코드 플랫폼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방식의 중소형 대회 관리 시스템 '스포츠GMS'를 일본시장에 소개했다. 최근 항저우 아시안 게임을 포함해 여러 대회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적용하며 국제 스포츠 대회관리시스템을 구축한 클로잇의 경험이 녹아 있는 '스포츠GMS'는 중소 규모의 스포츠 이벤트 관리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이번 재팬IT위크 참가를 계기로 글로벌 IT서비스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