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비즈 인사이트

플래티어, 아이스크림미디어몰 통합 플랫폼 구축

원호섭 기자
입력 : 
2024-04-29 10:56:42

글자크기 설정

엑스투비, 패션·유통·금융시장 넘어
B2G 기반 교육업계 도입
ㅇ
플래티어, 아이스크림미디어몰 통합 플랫폼 구축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몰 통합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프로젝트의 주요 골자는 학교 맞춤형 교육 상품 전문 쇼핑몰 ‘아이스크림몰’과 학부모, 자녀에게 필요한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쇼핑몰 ‘하이스토어’를 통합 운영·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이다.

구체적으로 PC·모바일 반응형 UI와 UX 개선, 메인페이지 정보 연계 강화 및 정보 탐색 구조 개선, 고객 구매 여정 기반 프로세스 간소화 등을 진행한다.

이 같은 구축이 가능한 배경에는 엑스투비의 기술적 우수성과 기존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한계를 뛰어넘는 강력한 기능이 있다. 엑스투비에는 구축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술과 이커머스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컴포저블 커머스(Composable Commerce)’가 적용돼 기업의 성공적인 자사몰 구축을 돕는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이사는 “지난 3월 업계 리딩 카드사의 플랫폼 고도화 프로젝트 수주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수주”라며 “지난해에 이어 엑스투비 도입 산업군이 빠르게 확장되면서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엑스투비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에듀테크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