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빈장학문화재단 장학금 1,500만원 전달

입력
기사원문
오석기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수빈장학문화재단(이사장:김주영) 창립 26주년 기념식 및 수빈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27일 춘천시 명동 재단 회의실에서 열려 도내 고교생 15명에게 총 1,5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박승선기자


매년 지역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선행을 실천하고 있는 수빈장학문화재단(이사장:김주영)이 지난 27일 재단 회의실에서 ‘창립 26주년 기념식’ 및 ‘수빈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고교생 15명에게 1,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수빈장학문화재단은 춘천 명동에서 독일안경원을 운영하던 김주영씨가 1998년 5억원의 사재를 털어 설립했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꿈을 키워 가는 학생들이 성실하게 학업을 계속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기 위해 26년째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재단을 설립한 이후 26년 동안 300여명의 지역 대학생과 고교생에게 3억 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김주영 이사장은 “학금을 지원받은 학생들이 더욱 학업에 매진해 우리나라를 이끌어가는 동량(棟梁)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TALK

응원의 한마디! 힘이 됩니다!

응원
구독자 0
응원수 0

문화예술분야, 교육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