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베타테스트 참가 5만명 돌파

입력
기사원문
강윤혁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연내 세계 시장 출시 목표…참가자 추가 모집 결정
테스트 참가 후 설문 이용자 전원 인게임 재화 지급
크래프톤 산하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베타 테스트.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26일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인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게임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베타 테스트 참가자가 5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국내에서 진행 중이다. 크래프톤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이번 대규모 테스트 규모를 5만명으로 설정하고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왔다.

그러나 참가자 수가 5만명을 돌파하면서 신청과 문의가 이어지면서 참가자를 추가로 모집하기로 결정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관심과 기대감에 부응하고자 참가자를 추가로 모집하기로 결정했다”며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사전 체험판을 내려받아 28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첫 테스트를 시작으로 국내에서 추가적인 대규모 테스트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테스트와 달리 다음 테스트는 i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 세계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테스트에 참여하고 설문을 통해 의견을 남긴 이용자 전원에게는 다음 대규모 테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게임 재화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익스트랙션 역할수행게임(RPG) 장르의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그리고 RPG 장르의 다양한 요소를 살린 것을 특징으로 한다.

크래프톤은 익스트랙션 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에 부응하는 한편 시장의 선점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