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마브렉스 태국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비트쿱’ 상장

입력
기사원문
김가은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태국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비트쿱(Bitkub)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넷마블)
비트쿱은 태국 재무부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태국 증권거래위원회 관리·감독 하에 운영되고 있는 현지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거래소다. 이용자들은 한국 시간 기준 26일 오후 3시부터 MBX 토큰 거래와 출금이 가능하다.

마브렉스는 거래소 상장을 기념해 비트쿱, 클레이튼과 함께 ‘더 웹3.0 에라 밋업(THE WEB 3.0 ERA MEET-UP)’ 행사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행사는 한국 시간 기준 26일 오후 7시부터 태국 방콕에 위치한 트루 디지털 파크(True Digital Park)에서 진행된다.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해 패널 토론 등을 통해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마브렉스는 상반기 내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포켓 걸스: 아이들 RPG(Pocket Girls: Idle RPG)’의 ‘MBX 스테이션(STATION)’ 온보딩과 gMBXL 토크노믹스 개편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자 프로필

TALK

유익하고 소중한 제보를 기다려요!

제보
구독자 0
응원수 0

게임·블록체인·모빌리티를 맡고 있습니다. 제보 받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