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이솔루션, 다츠에너지와 올인원 ESS 개발 위한 MOU 체결

입력
수정2024.04.26. 오후 5:00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인지이솔루션·다츠에너지 MOU 체결식 모습/사진제공=인지이솔루션
인지이솔루션이 최근 다츠에너지와 고안전 '올인원 ESS'(에너지저장장치) 공동 개발 및 마케팅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MOU는 올인원 ESS 개발 및 마케팅에 있어 인지이솔루션과 다츠에너지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협약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지이솔루션은 BMS(배터리관리시스템), 배터리 모듈, 배터리 랙 시스템, 배터리 운영 시스템 등의 개발·제작을 맡는다. 다츠에너지는 컨테이너 외함, 전력변환 장치, 공조 시스템, 열 관리 운영 시스템의 개발·제작을 담당한다.

인지이솔루션 관계자는 "양사의 이번 협약으로 급변하는 ESS 시장에서 차별화된 기술과 고안전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라며 "시장 선점 및 우위의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지이솔루션은 AI(인공지능) 및 ICT(정보통신기술) 기반 고안전 리튬배터리 전문기업이다. 고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KC62619 고안전 BMS(배터리관리시스템) '기능 안전' 인증 및 NFT(P)C607 화재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국제 표준 수준의 품질과 안전성을 제공 중이다.

다츠에너지는 ESS 전용 소방설비와 공조시스템, 배터리용 렉을 비롯한 외함 설계·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ESS 기업이다. 전력변환 장치, 에너지관리 프로그램, 전력 자산 거래용 플랫폼 구축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