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일시멘트, CSO 안전 포럼 개최…"임직원 안전 의식 고취"

신아름 기자

지난 23일 한일시멘트 본사에서 CSO 안전 포럼이 개최됐다/사진제공=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가 임직원 안전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3일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CSO(최고안전경영자) 안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오해근 CSO, 한일시멘트 및 한일현대시멘트 주요 생산공장 공장장 등 16명이 참석했다. 오 CSO는 전 사업장 경영진과 안전보건 경영의 지향점을 공유하기 위해 특별 강연 및 토론을 실시하며 포럼을 시작했다. 이어진 교육에서는 전문 안전문화 컨설팅 기관이 초빙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경영진의 역할에 대한 구체적 사례 교육을 진행했다.

오 CSO는 "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위험 요소 차단뿐 아니라 임직원 안전 의식과 같은 간접 요인 관리도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전 임직원의 안전 마인드와 안전 지식 수준을 향상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일시멘트는 오는 5월까지 계열사 한일현대시멘트를 비롯한 전 사업장에서 릴레이 안전결의대회를 개최해 임직원 안전 의식 고취에 나선다.

그 첫걸음으로 한일현대시멘트 영월공장은 지난 1일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와 함께 중대재해 Zero! 안전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결의대회에는 영월공장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 200여명이 참석해 안전 실천 다짐 서약서를 낭독하며 안전 의식을 고취했다. 결의대회 후 안전보건공단과 박진규 영월공장장은 시설 전반에 대한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신아름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