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스타워즈 데이' 5월4일 이벤트 기대하라...이정재와 해운대 토크도

천윤혜 기자

사진 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가 올해 스타워즈 데이(Star Wars Day)를 맞이해 5월4일과 5일 양일에 걸쳐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한다.

매년 5월4일인 스타워즈 데이는 전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다. 영화 속 명대사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발음이 5월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한 데서 유래했다. 팬 중심으로 시작됐지만 현재는 누구나 스타워즈를 만끽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한국에서도 2015년부터 매해 스타워즈 데이 기념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스타워즈 팬은 물론 일반 시민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우선 해운대 이벤트 광장과 해수욕장 중앙에 설치되는 스타워즈 데이 in 해운대에는 다양한 유니클로 및 레고 스타워즈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 디즈니+ 콘텐츠 감상존, 팬 소장품 전시 등 방문객과 팬들이 스타워즈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해운대 모래사장에는 스타워즈 주요 캐릭터를 모래로 형상화 한 가로 15m, 세로 10m, 높이 5m 규모의 대형 샌드아트가 설치돼 다채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에는 6월5일 디즈니+에서 전 세계 동시 공개 예정인 스타워즈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의 주연 배우인 이정재가 특별 게스트로 참석한다. 5월4일 저녁 메인 행사장에서 펼쳐지는 스타워즈 데이 스페셜 토크 세션에는 한국만을 위해 새로 제작된 '애콜라이트' 스페셜 클립 상영과 함께 한국 배우 최초로 스타워즈 시리즈에 출연한 배우 이정재가 무대에 올라 작품 속 캐릭터인 전설적인 제다이 마스터 마스터 솔을 소개하며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계획.

스타워즈 데이 스페셜 토크 세션 뒤에는 스타워즈 테마곡과 함께 화려한 멀티미디어 드론 쇼가 펼쳐진다. 다스 베이더, 요다 등 스타워즈 주요 캐릭터와 광선검 결투, 대규모 전투 장면 등 800대의 드론이 해운대 밤하늘을 수놓으며 스타워즈 데이를 맞아 해운대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걸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행사가 열리는 양일간 해운대역부터 스타워즈 데이 in 해운대 메인 행사장까지 이어지는 약 500m의 구남로 메인 거리에서는 스타워즈 공식 팬클럽인 501군단이 주요 스타워즈 캐릭터 코스튬을 입고 국내 최초 프로 마칭 밴드 코리아나의 연주에 맞춰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다스 베이더와 스톰트루퍼 등 친숙한 캐릭터 군단이 귀에 익은 스타워즈 사운드 트랙과 함께 거리를 누비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북돋을 전망이다.

또한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연주와 화려한 광선검 퍼포먼스로 눈길을 사로잡을 스타워즈 뮤직 나이트는 양일 저녁에 진행된다. 펜싱 사브르 레제르의 한국 선수들이 스타워즈 주요 테마곡에 맞춰 결투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워즈 데이 202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타워즈 코리아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윤혜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