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드론핏’ 운용사 석세스코드 김성우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글자크기 설정

석세스코드
<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식에서 김성우 석세스코드 대표가 축사를 하고 있다 / 석세스코드 제공>

드론교육원 추천 플랫폼 드론핏(Drone-FIT)을 운영하는 석세스코드의 김성우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드론교육원을 추천해 주는 석세스코드의 ‘드론핏(Drone-Fit)’ 플랫폼을 론칭, 드론 파일럿 양성에 이바지하고 4차 산업 발전과 혁신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김성우 대표는 지난 2018년 ㈜석세스코드를 창업하여 6년간 파일럿 헤드헌팅, 항공기 시뮬레이터 연구 개발에 힘썼으며 2022년에는 ‘집 근처 저렴하고 핏한 드론교육원을 추천한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드론교육원을 추천해 주는 플랫폼 ‘드론핏(Drone-Fit)’을 론칭하여 작년 한 해 1378명의 드론 파일럿을 양성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운 바 있다.

특히 석세스코드는 ‘토스’를 개발한 핀테크 기업 비바리퍼블리카, 부동산 중개 플랫폼을 운영 중인 직방 등이 졸업한 유니 콘기업의 등용문이라 불리는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해 국내 대학들의 드론학과와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드론 파일럿 양성 사업을 확장해왔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드론 엔터테인먼트 팝 드론(POPDRONE) 사업을 추진하는 등 국내 드론 사업의 선두주자로서 성장해왔으며, 전년 대비 383%의 초과 매출을 달성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한편, ㈜석세스코드는 드론 관제 솔루션 선두 기업인 제이씨현시스템, 국내 최대의 드론 학과를 보유하고 있는 서울 사이버대학교, 드론 파일럿 일자리 매칭 플랫폼 날리다(NALIDA)의 운영사인 주식회사 보다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전국적인 국내·외 드론 현장 전문 인력 인프라와 데이터 처리 솔루션을 활용한 전문성 있고 체계적인 드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석세스코드 김성우 대표는 ”앞으로의 항공산업의 미래는 드론 시장을 누가 빨리 선점하는가에 따라 그 성패가 갈릴 것으로 예상된다. ㈜석세스코드는 2024년 지역 특화 프로젝트 ‘레전드50+’ 기업에도 선정되었으며, 앞으로도 드론 전문가를 육성해 취업을 장려하고 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4차 산업 핵심인 드론 시장에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키워나가는 일을 게을리하지 않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