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비…서해안·남해안·제주도에 강풍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황진환 기자

오늘 전국에 비소식  있습니다. 때이른  여름더위를 보였던 어제 달리 오늘 낮기온이 크게는 10도이상 떨어질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침기온은 어제보다 높아 서울 19도 안팎이지만, 낮기온은 서울 20도가 예상됩니다.

현재 호남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제주도산지에는 호우특보가,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에는 강풍특보가 내려진 상태인데요,이 비는 서쪽지방을 시작으로 오전(06~12시)에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비는 내일 아침(06~09시) 대부분 그치겠지만, 경상권은 내일 오후(12~18시)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 있어 건조한 날씨를 해갈하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예상 강수량(15~16일)을 보면,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 제주 산지에 최대 80mm 이상, 인천과 경기 북서부, 전남과 경남에 20~60mm 정돕니다.

오늘 낮(12~15시)까지 일부 서해안과 남해안, 지리산부근, 제주도에는 강한 바람과 낙뢰를 동반한 시간당  20mm 안팎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어 피해없도록 대비하셔야 겠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