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 만우절 ‘펄볶이’ 정식 출시 外 팀홀튼·SPC삼립·풀무원[유통단신]

김건주 2024. 4. 12. 17: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차코리아 ‘펄볶이’ 2종.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가 만우절 메뉴로 선보인 ‘펄볶이’ 2종이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정식 메뉴로 출시된다.

12일공차에 따르면 공차 펄볶이는 지난 1일 출시 후 약 10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 펄볶이는 매콤한 떡볶이와 달콤한 밀크티가 페어링이 좋다는 점을 이유로 생긴 만우절 재미 요소를 반영한 이색 메뉴다.

떡볶이 양념에 떡 대신 공차 ‘타피오카 펄’과 쫄깃한 ‘분모자 펄’을 대형 사이즈로 넣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제품은 ‘오리지널 펄볶이', ‘마라 펄볶이' 2종으로 출시됐다.

공차코리아는 ‘펄볶이’를 만우절 이벤트 메뉴로 기획했으나. 소비자들의 잇단 요청에 정식 메뉴로 판매를 결정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고객분들께 즐거움을 드리고자 기획한 펄볶이가 예상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공차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신메뉴를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콜드브루 3종. 팀홀튼

팀홀튼, ‘콜드브루’ 신제품 3종 출시

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은 부드럽고 깔끔한 ‘팀홀튼 콜드브루’를 활용한 국내 첫 번째 커피 신제품 3종을 오는 15일 정식 출시한다.

12일 팀홀튼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 3종은 ‘콜드브루 커피’, ‘콜드브루 라떼’, ‘콜드브루 메이플 라떼’로 구성됐다. 매일 16시간의 추출 과정을 거쳐 부드러운 맛을 강조하고 쓴맛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우리나라 전용 메뉴로 출시되는 ‘콜드브루 메이플 라떼’는 오직 우리나라 팀홀튼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국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존 제품 대비 부드러움을 강화하고 달콤함을 두 배 높였다.

팀홀튼은 오는 21일까지 신메뉴 구매 고객 대상으로 메이플 스탬프를 두 배로 적립할 수 있는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문 시 팀홀튼 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메이플 스탬프가 두 개씩 적립된다. 첫 스탬프 적립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팀홀튼 관계자는 “부드럽고 실키한 텍스처와 크레마 없는 깔끔함을 추구하는 국내 커피 애호가를 위해 신제품을 준비했다”며 “한국 고객을 위해 출시되는 ‘콜드브루 메이플 라떼’ 역시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끼리’ 디저트. SPC삼립

SPC삼립, 프리미엄 크림 브랜드 ‘끼리’ 디저트 출시

SPC삼립이 프랑스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Kiri)’와 협업한 디저트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끼리 디저트’는 프랑스에서 생산된 크림치즈 ‘끼리’를 사용해 진하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삼립은 ‘끼리’와 협업해 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 수준의 디저트 제품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롤케익에 크림치즈를 넣은 ‘진한크림치즈 롤케익’, 크림치즈와 머랭을 넣은 ‘진한크림치즈 수플레’, ‘진한크림치즈 브레드’ 등 3종이다.

삼립은 이달 중순 ‘끼리’를 활용한 추가 제품을 잇따라 선보일 계획이다. 선보일 제품은 ‘진한크림치즈 카스텔라’, ‘진한크림치즈 생크림빵’, ‘진한크림치즈 블루베리 미니케익’, ‘진한크림치즈 미니마들렌’ 등이다.

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프리미엄 크림치즈의 대명사 ‘끼리’를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이는 등 고급 원료를 활용한 제품으로 리테일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올가 유기농 육보 딸기잼’ 리뉴얼 출시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육보 품종 유기농 딸기에 유기농 설탕을 넣어 맛과 향을 살린 ‘올가 유기농 육보 딸기잼’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가는 2008년부터 우수한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올가 마이스터’로 지정하고 있다. 현재까지 유기농 딸기, 토마토, 표고버섯, 유정란 등 14개 품목 유기농 생산자 15명이 올가 마이스터로 임명됐다.

올가는 유기농 신선식품을 판매하고, 품질과 안전먹거리 가치가 검증된 마이스터 유기농 농산물을 원료로 한 가공식품도 개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올가 ‘유기농 육보 딸기잼(600g)’은 올가 마이스터 1호 곽해석 마이스터에 이어 2대 마이스터로 지정된 곽무현 마이스터가 재배한 신선한 유기농 육보 딸기다. 올가의 시그니처 딸기잼이다.

‘유기농 육보 딸기잼’은 냉동 딸기가 아닌 생딸기를 사용해 보다 신선한 과육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기농 딸기와 유기농 설탕으로만 만들어 안심하고 딸기  즐길 수 있다. 특히 유기농 육보 딸기를 60% 함유해 풍미가 뛰어나다. 잼으로 만들었을 때에도 톡톡 씹히는 질감이 돋보이며, 수분 함량이 높지 않아 꾸덕한 질감을 느낄 수 있다.

올가홀푸드 가공식품팀 윤지혜 PM은 “이번 신제품은 올가 마이스터 1호인 곽해석 마이스터의 차별화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올가 최초 2대 마이스터로 지정된 곽무현 마이스터가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딸기잼”이라며 “올가는 신선하고 건강한 마이스터 유기농 농산물을 원료로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산한 가공식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