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약품, 셀트리온과 계약…망막질환 신약 韓 독점 판매

이지현 2024. 4. 2. 17:4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약품은 셀트리온의 'CT-P42' 국내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2일 발표했다.

CT-P42는 망막질환 치료제인 미국 리제네론 '아일리아'의 바이오시밀러다.

이번 계약으로 셀트리온제약이 국내 판매용 CT-P42를 국제약품에 독점 공급하고 국제약품이 판매·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최근 개량신약 레바이아 점안액을 출시한 국제약품은 안과 치료제 분야 제품군을 강화해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약품은 셀트리온의 ‘CT-P42’ 국내 판매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2일 발표했다.

CT-P42는 망막질환 치료제인 미국 리제네론 ‘아일리아’의 바이오시밀러다. 지난해 7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허가 신청해 올해 시판 허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계약으로 셀트리온제약이 국내 판매용 CT-P42를 국제약품에 독점 공급하고 국제약품이 판매·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아일리아는 혈관내피생성인자에 결합해 신생혈관을 억제하고 시력 손상 등을 개선하는 치료제다. 연간 세계 매출은 13억달러, 국내 매출은 970억원 정도다. 최근 개량신약 레바이아 점안액을 출시한 국제약품은 안과 치료제 분야 제품군을 강화해 시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지현 기자 bluesky@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