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음성인식 AI 스타트업 '리턴제로', 신한금융그룹 STT솔루션 공급

금융특화 올인원 STT 솔루션
그룹 전사적 AICC 구축 지원
이수영 기자

자료=리턴제로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리턴제로가 신한금융그룹 AI 컨택센터(AICC) 구축에 자사의 금융모델 STT(음성·텍스트 변환)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AICC는 전 세계적으로 시장규모가 44조원에 달해 대표적인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꼽힌다. 특히 고객 응대 업무가 많은 금융업계에서는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AICC를 도입하는 추세다.

리턴제로는 이번 금융모델 STT 솔루션 공급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전사적인 AX(인공지능전환)를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에 공급되는 해당 STT 솔루션은 그룹사들이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통 AICC 모델 구축에 토대를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은 공통 AICC 모델을 활용해 각 그룹사에 맞는 모델을 튜닝, 도입해 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리턴제로는 신한금융그룹 내 계열사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젝트에도 추가적으로 금융모델 STT 솔루션을 공급할 방침이다.

리턴제로의 STT 솔루션은 이용자가 늘어날수록 학습을 통해 더 높은 정확성을 갖추는 게 특징이다. AICC 뿐만 아니라 음성봇, 상담원 어시스턴트 등 다양한 음성인식 서비스 분야에서 작동한다.

금융 특화 커스터마이즈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의 통합 AICC 구축에 맞춰 각 계열사마다 사용되는 주요 용어를 학습한 STT 솔루션을 도입하고, 청각취약계층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업무 STT 서비스도 구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한금융그룹 내 여러 계열사들도 리턴제로의 STT 솔루션 도입을 검토 중이다.

이참솔 리턴제로 대표는 "앞으로도 금융권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에서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협업하겠다"라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리턴제로의 STT 솔루션을 통해 양질의 고객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번 AICC 구축을 시작으로 AI 전환을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수영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