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28일 발족 '한국 AI PC 얼라이언스' 참여

입력
기사원문
방은주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인텔코리아 등 참여 유망 스타트업 대상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와 해외 진출 지원폴라리스오피스(대표 지준경) 가 28일 출범한 ‘한국 인공지능 컴퓨터 얼라이언스(Korea-AI PC Alliance, K-APA)’에 참여한다.

'K-APA'는 중소기업벤처부와 인텔이 함께하는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중 올해 신규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인공지능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모델 고도화와 해외 현지 진출 지원을 위한 기술실증(PoC)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인텔 개발자 툴,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등 인텔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지니어링 컨설팅, 파트너사와 네트워크를 활용한 맞춤형 멘토링, 워크숍 등도 돕는다. 특히 인도, 싱가폴 등 현지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PoC 프로젝트 지원과 벤처 쇼케이스, 파트너사와 투자자 네트워킹을 통한 창업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도 지원한다.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는 "올해 본격화하고 있는 범정부차원의 AI 사업에 발 맞춰 K-APA에 합류하게 돼 뜻 깊다”며 “업무생산성에 근간이 되는 우리 회사의 문서 작성 솔루션을 통해 회원사 간 활발한 지식 공유와 혁신 프로젝트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온디바이스 AI 뿐만 아니라 국내 AI 생태계를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덧붙였다.

폴라리스오피스가 28일 발족한 한국 AI PC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 페이지(아웃링크)로 이동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