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엔, '대한민국 SW 마켓 페어' 참가

입력
기사원문
방은주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전 주기 관리 시리즈 솔루션 'OASIS' 등 선보여...자체 개발 LLM '앤서니'도 소개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피씨엔(PCN)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회장 송광헌)가 주관한 '대한민국 SW 마켓 페어(SW Market Fair)'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사는 국내 우수한 소프트웨어 제품 및 기술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자리로 지난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피씨엔은 주관협회인 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 회장사로 행사 전반을 진행하고 또 자사의 제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소개, 큰 관심을 받았다.

데이터 전 주기를 관리할 수 있는 시리즈 솔루션 ▲OASIS(Open API자동화)와 ▲OASIS-APIM(API관리) ▲D-stream(빅데이터 수집) ▲웹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플러스원(MetaPlusOne)' ▲자체 개발 LLM 서비스 '앤서니(Answer Ni)'를 선보였다.

행사에 참가한 피씨엔 송광헌 대표(왼쪽 네번째)와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행사를 주관한 상용SW협회 송광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특히 피씨엔의 ‘앤서니’는 ‘Answer, Not only Information’의 약어로 질문에 단순히 정보 제공뿐 아니라 해당 주제에 대한 연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대화형 AI’다. 공공, 민간 기관의 수 많은 종류 데이터를 PCN의 독자적인 API 기술인 ‘헬퍼’를 사용해 답변할 수 있게 학습했다. 여러 개 '헬퍼'를 동시에 호출해 효과적인 정보검색이 가능하고, 질문과 데이터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명확하게 ‘데이터가 없다’라고 안내함으로써 환각 현상을 최소화했다.

한편 송광헌 한국상용SW협회 회장은 1부 행사의 협회장 인사말에서 "AI 시대, AI 일상화 시대, 기술은 인간의 삶을 설계하고, 기술 접근이 불가능한 영역들이 새롭게 열리고 있다”면서 “디지털 서비스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협회도 부단히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SW 산업의 선도적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협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주요뉴스해당 언론사에서 선정하며 언론사 페이지(아웃링크)로 이동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