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PC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PC마켓’ 코너를 운영합니다. 3월 셋째 주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인텔 정품 CPU ‘네가 참 궁금해’ 퀴즈 프로모션 

인텍앤컴퍼니, 피씨디렉트, 코잇 등 인텔 공인대리점 3사는 인텔 정품 CPU ‘네가 참 궁금해’ 퀴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4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인텔 정품 CPU에 대한 블로그 리뷰를 확인한 후 관련된 퀴즈에서 정답을 맞춘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인텔 정품 CPU’는 인텔에서 공식으로 지정한 국내 공인대리점 3사(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을 의미한다. 인텔 정품 CPU를 구매한 경우 CPU의 박스 패키지나 데스크톱 PC 본체를 확인하면 인텔 공인대리점 각 3사의 로고가 새겨진 정품 인증 스티커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인텔 공인대리점에서 유통하는 인텔 정품 CPU를 구매한 경우 Real CPU 사이트를 통해 정품 등록이 가능하다. 정품 CPU는 3년 동안 무상 보증이 제공되며, 보증기간 내 단종될 경우 차상위 모델로 무상 교체된다. 이와 함께, 정품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쿠폰 지급 이벤트도 진행된다.

인텔 공인대리점 3사가 인텔 정품 CPU ‘네가 참 궁금해’ 퀴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인텔
인텔 공인대리점 3사가 인텔 정품 CPU ‘네가 참 궁금해’ 퀴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인텔

조텍, PC방 ‘추가 제품 증정’ 프로모션 성료

조텍코리아는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조텍 게이밍 지포스 그래픽카드 구매 시 해당 그래픽카드 1대를 무상 증정하는 ‘50+1 PC방 프로모션’이 성황리 종료됐다고 밝혔다.

1월 1일부터 소진 시까지 진행한 이번 이벤트는 인기 RTX 게이밍 그래픽카드인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4060 및 RTX 4060 Ti 시리즈를 50대 이상 구매한 PC방에 해당 제품을 1대 더 증정하는 특별 혜택을 제공했다.

한편, 조텍코리아에서는 PC방이나 사업자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자사 쇼핑몰 ‘탁탁몰’ 내에 비즈몰을 운영하고 있다. 가입 시 사업자 증빙이 필요하며, 개별 신청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커세어, 측면 커넥터 연결 화이트 파워서플라이 ‘RMx SHIFT 시리즈’ 출시

커세어는 ATX 3.0 인증 파워 서플라이인 ‘RMx SHIFT 시리즈’의 화이트 버전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RMx SHIFT 시리즈’의 새로운 화이트 유닛은 간편하게 시스템 구축이 가능한 풀모듈러 케이블링, 80 플러스 골드 및 정밀한 팬커브가 적용된 저소음 고성능 140mm 유체 동압 베어링 팬 등 모든 기능을 갖췄다. 특히 화이트 컬러의 하이엔드 조립 PC 시스템에 최적인 미학적 매칭을 전한다. 

‘RMx SHIFT 시리즈’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와 같은 최신 그래픽카드와 함께 사용하기 위한 PCIe 5.0 12VHPWR GPU 케이블이 포함돼 최신 시스템과 즉시 호환된다. 

커세어 ‘RMx SHIFT 시리즈’ 화이트 모델 / 커세어
커세어 ‘RMx SHIFT 시리즈’ 화이트 모델 / 커세어

이엠텍, ‘사파이어 라데온 RX 7900 GRE 시리즈’ 그래픽카드 출시

이엠텍아이엔씨는 사파이어 라데온 RX 7900 GRE 시리즈 그래픽카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RX 7900 GRE NITRO+ D6 16GB, PURE D6 16GB, PULSE D6 16GB 등이다. 

사파이어 라데온 RX 7900 GRE NITRO+ D6 16GB 그래픽카드는 512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최대 2391 MHz의 부스트 클럭을 제공해 최신 게임을 4K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사파이어의 노하우가 집약된 V-형 냉각 모듈과 복합적인 열 파이프, 효율적 3팬 설계로 빠르게 열을 방출한다. 최대 8K 해상도와 총 4대의 디스플레이 연결을 지원하며, 모던함 속에 돋보이는 엣지스타일 사이로 나오는 측면 LED와 후면 SAPPHIRE LED로 어떤 시스템 세팅과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췄다.

사파이어 라데온 RX 7900 GRE NITRO+ D6 16GB 그래픽카드 / 이엠텍아이엔씨
사파이어 라데온 RX 7900 GRE NITRO+ D6 16GB 그래픽카드 / 이엠텍아이엔씨

지클릭커, OP90 벤투스 커스텀 게이밍 마우스 출시

지클릭커는 커스텀 게이밍 마우스 ‘지클릭커 슈퍼히어로 OP90 벤투스 유선 커스텀 게이밍 마우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동일한 디자인과 스펙의 무선 커스텀 블루투스 게이밍 마우스로 출시된 OP95 벤투스의 유선 버전이다. 좌우 대칭 디자인을 채용해 우수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매끄러운 표면의 베이직과 육각형 타공이 가미된 에어 등 두 가지 타입의 팜커버를 제공,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간단하게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에어 팜커버를 사용하는 경우 마우스의 무게가 85g에서 80g으로 가벼워진다.

스위치 역시 늦은 밤 게이밍을 즐기거나, 공공장소에서 사용하는 경우 클릭음이 없는 논클릭 스위치를, 좀더 명확하고 정확한 클릭감을 원하는 경우 클릭 스위치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팜커버와 버튼부 모두 별도의 도구 없이도 원터치 방식으로 제거가 가능하며, 스위치 역시 리무버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다.

게이밍에 최적화된 고성능 고감도 픽스아트 센서와 1천만 회 클릭을 보장하는 높은 내구성의 스위치, 400~5000까지 6단계 조정 가능한 DPI 컨트롤, 1000Hz 폴링레이트 지원으로 빠르고 정밀한 포인팅을 지원한다. 또한 케이블로 인한 불편 방지를 위해 부드럽고 매끈한 소재의 파라코드 케이블을 사용했다.

지클릭커 슈퍼히어로 OP90 벤투스 유선 커스텀 게이밍 마우스 / 지클릭커
지클릭커 슈퍼히어로 OP90 벤투스 유선 커스텀 게이밍 마우스 / 지클릭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