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도서 5개국 장차관, 네이버 1784 방문

입력
기사원문
최다래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파푸아뉴기니·키리바시·쿡제도·사모아·통가 등 국가 주요 관계자 방문해네이버는 파푸아뉴기니 등 태평양도서 5개 국가 장·차관 등 주요관계자들이 로봇 친화형 빌딩 1784를 방문했다고 2일 밝혔다.

▲파푸아뉴기니 독립국 티모시 마시우 정보통신기술부 장관 ▲쿡제도 틴지카 엘리카나 외교통상부 차관보 ▲키리바시 공화국 도밍고 바우로 카부나레 정보통신교통부 정보보호최고책임자 ▲사모아독립국 레파오알리 우누토아 아우엘루아 포노티 정보통신기술부 최고경영자 ▲통가왕국 앤드류 토이모아나 총리실 디지털전환과장 등이 전날 신사옥 1784에 방문해 다양한 기술을 체험하며 건물을 둘러봤다.

이번 방문은 지난 29일 개최된 ‘2023 한-태평양도서국 정상 회의’의 연장선상에서, 국내 대표 인터넷 플랫폼 기업인 네이버 기술을 직접 체험해보자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태평양도서 5개국 방문단 일행은 1784에 구현된 인공지능(AI)·로봇·디지털트윈 등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체험 후 IT 기술력 확보가 국가 경쟁력 증진에 매우 중요하다는 점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1일 네이버 1784를 방문한 태평양도서 5개국 주요 관계자들이 '루키'를 시연하고 있다

네이버 측에서는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와 네이버랩스 강상철 책임리더, 네이버클라우드 장근창 리더 등이 참석했다.

한편, 지난 23일 약 10년 만에 방한한 WTO 사무총장 역시 네이버를 방문하기도 했다. 응고지 오콘조-이웰라 WTO 사무총장은 당시 1784를 방문해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체험 후, “한국은 디지털 공간의 선두주자다. '한국의 구글'인 네이버와 생성AI를 포함한 첨단 기술에 대해서도 논의했다”고 밝혔다.

기자 프로필

TALK

응원의 한마디! 힘이 됩니다!

응원
구독자 0
응원수 0

유통· IT기업 소식을 전합니다. IT기술 체험기 '최기자의 잇고'도 연재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