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경찰 '尹 전용기 추락 ' 글 올린 신부 수사 착수…고발인 조사

입력
수정2022.12.05. 오후 6:56
기사원문
조현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김규돈 전 신부, 박주환 신부 내란·모욕 혐의로 고발 당해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지난 6월27일 오후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나토(NATO, 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참석차 출국하기 위해 공군 1호기에 탑승하며 인사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2022.6.27/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의 전용기가 추락하길 바란다'는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고발 당한 성직자들을 대상으로 수사에 착수했다.

5일 뉴스1 취재에 따르면 충남경찰청 안보수사대는 지난달 29일 오후1시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위)에서 두 신부 사건과 관련한 고발인을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피고발인 조사과정에서 경찰은 지난 1일 김 전 신부를 강원경찰청으로, 박 신부를 대구경찰청으로 각각 이첩했다.

서울경찰청 안보수사대도 박 신부와 관련한 사건 고발인을 불러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건은 서민위가 아닌 다른 곳에서 고발한 건이다.

서민위는 지난달 16일 김규돈 전 성공회 신부와 박주환 천주교 신부를 내란·모욕 혐의로 경찰청에 고발했다. 서민위뿐만 아니라 두 신부는 보수성향의 자유대한호국단을 비롯해 다른 시민단체들로부터 여러 건 고발을 당했다.

김 전 신부는 지난달 14일 페이스북에 "전용기가 추락하길 바라마지 않는다. 온 국민이 '추락을 위한 염원'을 모았으면 좋겠다. 인터넷 강국에 사는 우리가 동시에 양심을 모으면 하늘의 별자리도 움직이지 않을까"라고 적었다.

성공회는 같은날 오후 김 전 신부의 사제직을 박탈했다.

박 신부도 지난달 12일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전용기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담은 합성 이미지와 함께 추락을 기원하는 취지의 글을 SNS에 올렸다. 천주교 대전교구는 박 신부를 정직 처분하고 대국민 사과문을 게재했다.

(페이스북 갈무리) ⓒ News1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